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은행원이 알려주는 신용대출 한도 늘리는 방법

7/15 일정
-토요일 술먹은게 덜깨서 아침에 국밥먹음.
-이사장님 출장-(9시20분 출발)강진[광전운영위]

신용대출 한도 늘리는 방법

신용대출은 담보대출과는 달리 은행원 담당자가 주관적으로 판단하여 대출을 진행 하기 때문에 사람마다 대출 한도가 천차만별이다. 대출 기간을 늘리고 신용카드를 적절히 사용하는것도 대출 한도가 늘긴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은행직원이 나오는 한도를 전부다 해주지는 않는다. 예를 들면 내 한도는 5천만원이 나오지만 직원의 판단하에 2천만원만 해줄수도 있고 4천만원을 해줄수도 있는것이다. 

 

그렇다면 최대한의 한도내에서 대출을 사용할수 있는 방법은 어떤게 있을까?

요즘은 모바일로 대출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지만 정말 필요하지만 대출이 나오지 않아서 영업점을 찾는 사람이 있다. 

그런 사람들에게 조심스레 추천해본다.

아래 여섯가지 바로 보시겠다.


첫번째, 용모단정

영업점 방문을 할때는 용모를 단정하게 하고 옷을 깔끔하게 입어준다. 대출하는데 궃이?  그렇다 그냥 편하게 추리닝을 입든 잠옷을 입든 상관없지만 은행원도 사람이기에 돈을 빌리러 오는 사람의 용모를 안볼수가 없다. 그렇다고 너무 화려한 옷은 금물이다. 

두번째, 상환계획표 작성

채무자의 상환 능력도 중요 하겠지만 은행 직원은 대출을 갚을 수 있는 의지를 확인하려고 한다. 물론 적은돈이야 승인이 쉽겠지만 이천만원 이상 받으려고 하는사람은 리스크가 크기때문에 그사람이 어떤식에 의해 상환을 하려고 하고 언제까지 한달에 얼마씩 갚을수 있는지 알려주면 받으려는 금액보다 더해주고 싶은 생각이 들게 된다.

세번째, 허세는 금물

본인이 집이 몇채 있고 땅이 얼마나 있다는 과시를 하지 않아야한다. 대출을 가장 해주기 싫은 대상이다.담보가 있다면 담보대출을 할것이지 신용대출을 알아보고 있으면 의미가 없다. 재산이 있음으로써 한도가 늘어나긴 하지만 신용은 신용일 뿐이다. 

네번째, 가족과 함께 방문

 

14년간 은행일을 해보면서 느낀것인데 가족과 함께 대출을 알아보러 온사람은 연체가 거의 없었다. 그만큼 그사람은 돈에대해 진심이며 가족이 함께 대출을 해결하려는 자세를 가지고 있기때문에 은행 직원도 그부분에 있어서 플러스 점수를 주기도 한다.

 

다섯번째, 정확한 채무 파악

본인이 소유한 대출 금액과 이자를 어느정도 알고 간다면 대환대출과 더불어 금리 인하 가능성이 높아질 가능성이 크다.

은행원도 대출에 대한 실적이 있기 때문에 1천만원 해주는것 보다 이왕이면 더 해주고 싶은 마음이 있으며 대출이 중구난방식으로 여러곳군데 있으면 교통정리를 위해 금리를 다운 시켜주는 동시에 대환을 쳐서 대출관리를 용이하게 해주기도 한다. 

 

여섯번째, 뇌물

앞뒤가 꽉꽉 막히지 않은 사람이라면 선물을 거절하지는 못할것이다. 선물은 거창하지 않고 간단한 비타음료 정도 들고가는게 좋다. 뇌물을 주라는것은 아니지만 한국사람은 받은게 있으면 꼭 돌려 주기 마련이다. 이런 작은 행동으로 인해 좀더 신경을 써주는게 사실이다. 그리고 대출한도가 안나와도 어떻게든 대출을 해주고 싶어 할것이다. 

 


여기까지 팁아닌 팁을 적어보았는데 위에 내용이 다 정답은 아니다. 은행 직원으로써 느끼는 감정을 글로 녹여 보았다.

사실 대출을 해줄때 은행 돈이지만 내가 개인적으로 빌려준다고 생각하고 업무를 보기때문에 여러가지 요소를 보지 않을수 없다. 왜냐하면 대출을 나가는것 보다 회수하는게 더 중요하기 때문이다. 이게 은행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이다. 이렇기 때문에 대출 심사를 까다롭게 보기도 한다.